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문화/양서추천

<사도행전 강해설교>, 마틴 로이드 존스


마틴 로이드 존스 사도행전 강해설교 세트 - 전6권 (양장) - 10점
마틴 로이드 존스 지음, 정상윤.전의우.이길상 옮김/복있는사람


사도행전 1-8장을 강해한 전6권으로 완간된 강해설교집
책 소개

『마틴 로이드 존스 사도행전 강해설교』(전6권)

2001년 1권 <진정한 기독교>에서 시작하여 2008년 6권 <저항할 수 없는 기독교>로 완간된 <마틴 로이드 존스의 사도행전 강해설교> 시리즈는 지난 7년간 독자들과 호흡하며 만들어진 책이다. 심각한 질병으로 사임하기 바로 직전까지 웨스트민스터 채플 주일 저녁설교로 전해진 <사도행전 강해설교>는, 로이드 존스의 설교 가운데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시리즈다.

양차 세계대전 이후 만연한 절망과 넘쳐나는 자유주의 신학의 물결에 맞서 복음의 능력과 하나님 주권의 절대성과 교회의 본질에 대해 확신 있게 선포한 그의 설교는, 처음 설교된 1960년대에서 반세기나 지났지만 진리에 대한 확신 없이 무기력한 우리 시대의 교회에도 여전히 영혼을 깨우는 메시지가 될 것이다.

본 시리즈는 사도행전 1-8장을 강해한 전6권으로 완간된 강해설교집이다.

사도행전은 신약성경에서 가장 강력한 사건들을 기록하고 있다. 성령의 강림, 교회의 탄생, 확신에 찬 사도들의 설교, 드라마틱한 선교 여정, 구원받은 영혼과 거듭난 삶의 증거들. 그것은 무기력한 오늘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사도적 교회의 영적 통찰과 뜨거운 신앙으로 우리를 격려하고 도전한다.
마틴 로이드 존스는 그의 사역 최고 정점에서 이 다이내믹한 사도행전을 설교했다. 단순하고 확신에 찬 그의 영적 언어는 진리의 말씀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에게 생수가 되고, 말씀을 통해 사람의 상태를 빈틈없이 분석하고 시대의 징조를 예리하게 읽어 내는 그의 영안(靈眼)은 죄성에 마비된 우리의 영혼을 찔러 쪼개기까지 한다. 그의 설교를 천천히 읽어가다 보면, 우리는 진정한 기독교와 교회를 만나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마틴 로이드 존스

남웨일즈에서 태어난 마틴 로이드 존스는 26세에 왕립의학협회로부터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촉망받는 청년 의사였던 그는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것은 육신의 질병을 고치는 의사가 아니라 영혼의 질병을 고치는 목회자의 길임을 깨닫고 1927년 의학계를 떠났다. 첫 사역지인 샌드필드에서 능력 있는 전도 설교로 부흥을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과 미국을 다니며 순회 설교를 하는 등 은퇴하기까지 30년 가까이 '영혼의 의사'로서 목회자의 길을 걸었다.

그는 성경의 권위가 훼손된 현대 교회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한 권위를 가진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설교하는 것과 교회의 진정한 부흥은 항상 맞물려 있음을 설파했다.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영적 위로와 도전을 던전 마틴 로이드 존스는 1981년 2월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주요 저서로『부흥』, 『로마서 강해』시리즈, 『의학과 치유』 등이 있다.


목차

1. 진정한 기독교 (AUTHENTIC CHRISTIANITY) 
2. 담대한 기독교 (COURAGEOUS CHRISTIANITY) 
3. 승리하는 기독교 (VICTORIOUS CHRISTIANITY) 
4. 영광의 기독교 (GLORIOUS CHRISTIANITY) 
5. 도전하는 기독교 (TRIUMPHANT CHRISTIANITY) 
6. 저항할 수 없는 기독교 (COMPELLING CHRISTIANITY)
(출처: yes24제공)

 
| 마틴 로이드 존스 | 정상윤, 이길상, 전의우 역 | 복있는사람 | 2008.02.22 | 102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