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문화/양서추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찰스 M. 쉘돈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10점
찰스 M. 셀돈 지음, 김창대 옮김/브니엘출판사


모든 삶의 태도와 행동에서 "예수님이 나와 같은 상황에 계시다면 어떻게 하실까?"하는 질문을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라는 메세지를 전한 책
책소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라는 질문을 통해 신앙과 믿음의 요구 그리고 욕망과 삶의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울린다. 실제 삶에서 크리스천의 존재 가치와 영향력을 설득력 있게 증명해주고 있는 이 책은 예수님의 발자취를 걷겠다고 서약한 다양한 계층의 신앙인이 등장해 한 편의 감동적인 드라마를 연출한다. 개인적인 영적 구원을 넘어 사회 차원에서 하나님의 구원과 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고난에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모든 삶의 태도와 행동에서 "예수님이 나와 같은 상황에 계시다면 어떻게 하실까?"하는 질문을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라는 메세지를 전한다. 


저자소개

글쓴이 찰스 M. 쉘돈은 미국 캔저스주 토페카에서 목회생활을 한 청년 목사로 그는 특히 사회사업에서 큰 활약을 하였는데, 이를테면 몸소 실직한 인쇄공처럼 가장하여 시가지를 직접 헤매기도 했으며, 이 때 그는 기독교인들의 냉대와 무관심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가 자기 교회 신도들에게 낭독해 주기 위해 쓴 In His Steps는 바로 그런 충격의 깊은 발산이라고 전한다. 이 소설은 1897년 초판 발행 이래 미국에서만도 30,000,000부 이상 판매되었고, 오늘날까지도 세계적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많은 독자들의 인생에까지 큰 영향을 주었다. 쉘돈 목사는 생전에 이 소설의 전세계적 성공을 스스로 목격했고, 1946년에 작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