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문화/양서추천

<나는 아버지입니다>, 딕 호이트


나는 아버지입니다

작가
딕 호이트, 던 예거
출판
라이스메이커
발매
2015.04.20.

리뷰보기







책소개

전신마비 장애 아들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한 위대한 아버지 딕 호이트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책. 유튜브 동영상 조회 1,500만 명, 오프라 윈프리쇼를 통해 전 세계를 감동시킨 아버지와 아들의 아름다운 레이스가 펼쳐진다. 

목에 탯줄이 감겨 뇌에 산소공공이 중단되는 바람에 뇌성마비와 경련성 전신마비의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들 릭. 아버지는 말을 할 수 없는 아들을 위해 특수 컴퓨터 장치를 설치해 주고, 아들은 컴퓨터를 통해 처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이렇게 표현했다. “아빠, 달리고 싶어요.” 

그날 이후 아버지는 아들의 휠체어를 밀며 도로를 질주하기 시작한다. 첫 레이스에 나섰을 때 이들 부자는 꼴찌에서 2등을 했지만, 이들의 도전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보스톤 마라톤을 비롯하여 수많은 레이스에 참가했다. 미국 전역을 감동케 한 아버지 딕 호이트와 아들 릭 호이트의 인간승리의 기록이다. 
 

목차

추천의 글|아름다운 100만 킬로미터의 사랑
프롤로그|인터넷의 힘

1. 나의 이야기
2. 릭의 탄생, 그리고 운명
3. 아이를 포기하세요
4. 우리는 가족이다
5. 릭을 외면하는 공립학교
6. 희망의 기계
7. 엄마는 강하다
8. 사토리 선생님
9. 마침내 아들과 함께 달리다
10. 끝없는 도전
11. 보스턴 마라톤 
12. 철인3종경기 중독자
13. 아이언맨, 팀 호이트
14. 미 대륙 횡단기
15. 릭의 대학 생활
16. 새로운 출발선에서
17. 예스 유 캔(Yes You Can)

에필로그|릭의 편지
  
P.118 : 아빠, 달리기 대회에 나가고 싶어요. 전 아빠와 달리고 싶어요.” 
릭이 쓴 글을 읽는 순간 갑자기 가슴이 뭉클했다. 
나는 릭에게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런데 대회에 나가기로 약속은 했지만 이만저만 걱정이 아니었다. 휠체어에 매인 릭은 뇌성마비 장애인이고 내가 하는 운동이란 집 주변에서 가끔 조깅을 하는 게 고작이었다. 그래도 어쨌든 나는 일단 아들을 위해 달리기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릭은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있었고 늘 새로운 변화를 원했다. 나는 아버지로서 릭에게 그 기회를 빼앗을 순 없었다.

P.279 : “아버지는 단지 내 팔과 다리 역할만 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내 영감의 원천이고 내가 인생을 충만하게 살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 또한 그런 삶을 살도록 이끌어 주는 사람이다.” 
나는 릭의 글을 읽으면서 손등으로 몇 번이나 눈을 비볐다. 눈시울이 젖어서 글이 잘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그저 운이 좋았을 뿐이다. 내게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다. 게다가 장애에도 불구하고 나와 함께 달리는 아들이 있다. 그동안 멀고 먼 길을 달려왔지만 나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영웅은 더더욱 아니다. 나는 한 사람의 아버지일 뿐이다.

P.286 : 아버지께 감사하다는 건 턱없이 부족한 말이에요. 그래도 제게 헌신적이었던 아버지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수밖에 없군요. 아버지가 그랬듯이 저도 아버지께 헌신적인 아들이었으면 좋겠어요. 
아버지, 사랑해요.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