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문화/양서추천

<자네, 정말 그 길을 가려나>, 김남준


자네, 정말 그 길을 가려나 - 10점
김남준 지음/생명의말씀사
하나님의 길을 가기 위해 갖주고 있어야할 영적 준비의 중요성과 목회자로서 부르심이 무엇이닞 설명해주는 책
책 소개

신학도에게 전하는 열린교회 김남준 담임 목사의 조언이 담긴 책. 신앙과 신학, 현장과 이론, 신학교와 교회 사이에서 어찌하든지 하나님을 섬기고자 애쓰는 가운데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하나님의 길을 가기 위해서 갖추고 있어야 할 육체적, 지성적, 인격적, 정서적, 영적 준비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또한 목회자로서 부르심이 무엇이며, 그들의 소명이 역사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성경 말씀과 다양한 예화를 통해 드러내고 있다. 5만 신학도의 가슴에 불을 지른 고전!

이 책은 저자 김남준 목사가 목회 활동을 하면서 실제로 경험하고 깨달은 바를 집약해 놓은 산지식의 보고이며 결정체이다. 소위 ‘주의 종’으로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길을 가기 위해서 갖추고 있어야 할 육체적, 지성적, 인격적, 정서적, 영적 준비의 중요성을 성경 말씀과 다양한 예화를 통해 조목조목 일러준다. 또한 잠깐의 뜨거운 열정만으로는 그 길을 걸어갈 수 없음을 강조하며 자신의 소명 의식에 대해 다시 한 번 냉철하게 점검할 것을 묻는다. 

저자는 신학생을 염두에 두고 이 책을 썼지만 비단 신학생에게만 국한된 내용은 아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어떠한 마음으로 그 길을 걸어갈 것인가에 대해서 깊이 있게 말해 주고 있기에 주의 일을 섬기기 원하는 사람들 모두를 위한 지침서이기도 하다. 

목회자로서의 부르심은 무엇인가? 그들의 소명은 무엇인가? 그들은 어떻게 준비되어야 하는가? 이 글은 신앙과 신학, 현장과 이론, 신학교와 교회 사이에서 어찌하든지 하나님을 섬기고자 애쓰는 가운데 얻은 통찰들이다. 또한 그들 중 많은 부분은 하나님을 향한 추구 속에서 진실임을 확신하게 된 것들이다. 이 글을 정독함으로써 신학 수업이나 목회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마땅히 지불해야 할 시간적인 낭비들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남준
조국 교회의 참된 부흥과 그리스도인의 거룩한 삶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설교하고 집필하는 김남준 목사는 총신대에서 목회학석사, 신학석사 학위를 받고, 신학박사 과정에서 공부했으며, 안양대학교 신학부와 천안대학교 신학부에서 전임 강사와 조교수를 지냈다. 성경의 원리에 충실하면서 시류와의 영합을 거절하는 청교도적인 설교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현재 평촌에 있는 “열린교회”(www.yullin.org)를 담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1997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예배의 감격에 빠져라](규장)와 2003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거룩한 삶의 실천을 위한 마음지킴], 2005년도 기독교 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죄와 은혜의 지배](생명의말씀사)를 비롯하여 [게으름],[자기 깨어짐],[하나님의 도덕적 통치],[교사 리바이벌]등 다수가 있다.


목차 

재출간에 부치며
책을 열며
서론:천사들의 중계방송
제1장| 그 한 사람 
제2장| 육체적 준비:건강과 순결 
제3장| 지성적 준비:성경과 학문 
제4장| 인격적 준비:성품과 생활 
제5장| 정서적 준비:사랑과 열정
제6장| 영적 준비:심령과 능력 
제7장| 기다림의 미학 


'크리스천 문화 > 양서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광의 무게>, C.S. 루이스  (0) 2016.02.01
<무례한 기독교>, 리처드 마우  (0) 2016.02.01
<회심>, 짐 월리스  (0) 2016.02.01
<예수님의 거룩한 습관>, 이동원  (0) 2016.02.01
<칼 헨리>, 박찬호  (0) 2016.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