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 문화/양서추천

<소명>, 오스 기니스


소명 - 10점
오스 기니스 지음, 홍병룡 옮김/IVP

  성경, 역사, 고전, 전기, 자신의 경험을 넘나들며 "소명"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한 책.
C.S. 루이스와 오스왈드 챔버스의 계보를 잇는 세계적 변증가요 연설가인 오스 기니스가 <소명,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고 성취하는 길>이라는 신간을 최근 발표했다. 

수많은 선택을 앞둔 십대에서부터 인생의 황혼기에 이른 사람까지 누구에게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삶의 목적을 찾고 또 어떻게 우리 인생에서 그것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인가?’라는 문제일 것이다. 

이에 오스 기니스는 성경, 역사, 고전, 전기, 자신의 경험을 넘나들며 <소명>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 놓았다. <소명>은 기독교 전임 사역자만이 소명이라고 주장하거나 세속 사회에서의 직업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직업과 소명을 동의어로 간주하는 오해를 벗어나 소명에 대한 성경적이고 균형잡힌 시각을 제시한다. 

<내면 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의 저자 고든 맥도날드는 “마침내 우리는 하나님의 행진 명령을 듣는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분명히 알게 되었다. 나는 지난 35년이 넘도록 이 하나님의 행진 명령에 기초해서 살려고 애써 왔지만 <소명>을 읽고 나서야 그 의미에 대해 내가 얼마나 모르고 있었는지 비로소 깨닫게 되었다”고 추천사를 썼다. 


오스 기니스|IVP|1만1천원|408쪽 


저자소개

오스 기니스(Os Guinness)는 세계적인 기독교 변증가요 강연가이다. 허드슨 테일러의 가까운 동역자였던 중국 선교사 하워드 기니스의 손자로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중국에서 태어나서 문화혁명 당시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추방당하기까지 중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후에 영국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옥스퍼드 대학에서 사회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4년 이후 미국에 체류하면서 현대 기독교 문명과 철학의 흐름을 분석하고 있는 그는, 프란시스 쉐퍼의 사상을 계승한 최고의 문화비평가로 평가받고 있다. 

저서로는 <도전받는 현대 기독교>, <당신을 향한 소명>(이상 IVP), <진리, 베리타스>(누가), <생명: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구도자의 길>(좋은씨앗) 등 20여 권의 저서가 있다.